테크레시피

LP 레코드만 보이는 초깔끔 플레이어

블랙휠(Black Wheel)은 미니어트(Miniot)가 선보인 LP 플레이어다. 하지만 플래터와 모터, 톤암, 바늘 등으로 이뤄진 여느 제품과는 달리 언뜻 보면 플래터 부위 밖에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플래터 내부에 필요한 부품을 모두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은 모두 기능하고 있다.

이 제품을 다룰 때 주의할 점은 하나다. 바늘과 톤암도 플래터 배분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A면을 걸고 싶을 때에는 B면이 앞에 오도록 설정해야 한다. 커넥터는 단 2개. 전원 공급용 USB 타입C와 라인/헤드폰 출력이 되는 아날로그 단자다. 음질을 중시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기능을 포함되어 있지 않다.

레코드판은 35회전인지 48회전인지는 자동 판별, 트랙 검색도 가능하다. 볼륨과 회전 속도 미세 조정, 재생 트랙 이동은 모두 슬라이드 트랙이라는 조그 휠을 이용해 조작한다. 가격은 3,799유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