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기업별 벌금 지불액 검색을 한눈에…

바이올레이션 트래커(Violation Tracker)는 지난 2000년 이후 미국연방규제당국이나 사법부, 지방 규제 당국에서 해결된 사건이나 소송에 의해 기업에 얼마나 많은 벌금이 부과됐는지 검색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로 기업이나 정부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조직인 굿잡퍼스트(Good Jobs First)가 서비스하고 있다.

이곳을 방문하면 지금까지 400개 이상 기관에 의해 처리된 54만 6,000건 이상 민형사 사건으로 부과된 벌금이 기록되어 있으며 기록된 벌금 총액은 8,540억 달러에 이른다. 기업명이나 위반 행위 종류, 어떤 조직인지 등 3가지로 지정해서 검색할 수 있다. 검색하면 벌금 총액이 나오고 건수, 위반 행위 상위 그룹, 안전 관련 위반, 정부 계약 관련 위반 혹은 경쟁 관련 위반, 환경 관련 위반 등 분야별 벌금 합계와 건수도 확인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벌금을 받은 개별 사례도 기록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