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머스크-트위터 소송…시뮬레이터로 주식 구입 여부를

얼마 전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를 취소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런 트위터 주식을 구입해야 할지 여부를 사용자가 느끼는 트위터나 일론 머스크에 대한 인상을 답하며 판단해주는 절반은 농담성인 시뮬레이터 서비스(Should I Buy Twitter?)가 나와 눈길을 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당초 합의처럼 머스크가 주당 54.20달러를 지불할 가능성은 얼마냐고 묻는다. 머스크는 이미 트위터 인수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이에 따라 트위터는 머스크에 소송을 걸었다. 만일 법원이 트위터 주장을 지지하고 머스크가 다시 인수를 이행하게 된다면 트위터 주주는 당초 예정대로 주당 54.20달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사이트에선 이렇게 될 가능성은 어느 정도가 될지 묻는다. 슬라이더를 움직여 백분율을 결정하고 다음을 누른다.

다음으로 머스크가 더 좋은 거래를 할 가능성은 어느 정도냐고 묻는다. 이어 만일 머스크가 더 나은 거래를 한 경우 주당 지불할 금액을 얼마나 되겠냐고 질문한다. 머스크가 지불하는 금액은 현재 54.20달러보다 얼마나 저렴해야 할지 묵는 것이며 최고액은 52.25달러로 설정되어 있다.

다음으로 만일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지 않았을 경우 트위터 주가는 어떻게 된다고 생각하냐고 묻는다. 여기에서 액세스한 시점 트위터 주가가 표시된다. 현재 트위터 주가는 39달러대다. 앞서 언급한 소송에 따라 머스크가 벌금을 지불해야 할 가능성도 고려하고 주가가 어떻게 변동될지 추측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시뮬레이터가 결과를 표시한다. 트위터 주식을 사야 할 것 식으로 판단해주고 결과에는 응답자가 트위터 주식에 얼마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지 현재 주가와 비교해 ROI가 얼마나 되는지 기재해준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