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1TB SSD 탑재한 게이밍 마우스?

메모리 제조사인 에이데이터(ADATA)가 1TB SSD를 내장한 게이밍 마우스인 XPG 볼트(XPG VAULT)와 XPG 알파(XPG ALPHA) 콘셉트를 발표했다.

에이데이터는 이들 콘셉트를 2022년 1월 5일 열리는 가전 전시회 CES 2022 기간 중 전시에 앞서 먼저 발표했다. 이들 제품은 데이터 전송 속도 985MB/sec로 동작하는 최대 1TB SSD를 탑재한다. 1TB SSD는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것으로 전용 소프트웨어인 게이밍 런처(Gaming Launcher)를 이용해 마우스에 저장된 게임을 기동할 수도 있게 된다고 한다.

XPG 볼트는 USB 타입C로 연결하는 유선 마우스다. XPG 알파는 인체공학 디자인에 유무선을 모두 대응하는 타입. 물론 어디까지나 콘셉트 단계이기 때문에 자세한 사양은 공개되어 있지 않다.

마우스에 플래시 드라이브를 통합하겠다는 아이디어 자체는 10년 전부터 있었지만 XPG는 실제로 제품을 제조하지 않더라도 마우스로 모든 게임에 액세스할 수 있는 시대가 찾아올지도 모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