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美 대형영화관 체인 “암호자산 결제 순차 지원할 것”

미국 대형 영화관 체인인 AMC시어터스(AMC Theatres)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음,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등 암호화 자산 결제 방법을 순차적으로 시작하겠다는 걸 분명히 했다.

AMC시어터스는 2021년 8월 비트코인을 티켓과 매점에서 지불에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결제 시스템을 2021년 말까지 도입하겠다고 표명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아담 아론(Adam Aron) AMC씨어터스 CEO는 비트코인 뿐 아니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캐시도 수용하겠다는 방침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암호 자산 실생활 이용에 관해선 신용카드 대기업인 마스터카드(Mastercard)가 2021년 대응을 예정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신용카드 대기업인 비자(Visa)도 비트코인 결제 도입을 검토하고 이미 페이팔(PayPal)은 암호 자산 결제를 위한 체크아웃 위드 크립토(Checkout with Crypto)를 시작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