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퀄컴이 발표한 자체 스마트폰

퀄컴(Qualcomm)이 자사 스냅드래곤 커뮤니티인 스냅드래곤 인사이더(Snapdragon Insider)를 위한 스마트폰(Smartphone for Snapdragon Insiders)을 발표했다. 제조는 에이수스가 담당한다.

이 제품은 6.78인치 디스플레이에 SoC로는 스냅드래곤 888 5G를 갖춰 에이수스의 로그폰5(ROG Phone 5)와 비슷한 분위기지만 모바일 경험을 위한 프리미엄 패키지로 일부 사양을 강화하고 있다.

주요 사양으로는 SOC는 앞서 밝혔듯 스냅드래곤 888 5G이며 램은 16GB, 저장공간은 512GB UFS 3.1, 최대 3.6Gbps 와이파이6과 와이파이6E를 지원한다. 블루투스는 5.2를 이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6.78인치 AMOLED로 주사율은 144Hz이며 지문 센서는 퀄컴 3D 소닉센서 2세대(Qualcomm 3D SonicSensor Gen 2)를 탑재했지만 위치는 화면 아래가 아닌 본체 뒷면이다. 후면 카메라는 6,4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1,200만 화소 초광각, 800만 화소 접사 촬영 3개 구성이다. 전면 카메라는 2,400만 화소다.

오디오는 퀄컴 스냅드래곤 사운드(Snapdragon Sound)를 지원한다. 블루투스 저지연과 페어링 개선, 품질 개선 등을 한 것으로 지난 3월에 발표된 것. 또 제품에 해당하는 마스터앤다이내믹(Master & Dynamic) 무선 이어폰도 포함되어 있다. 그 밖에 4,000mAh 배터리는 퀵차저 5에 대응하며 30분이면 70%, 52분 만에 완전 충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미국과 중국, 영국, 독일에서 출시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