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와 언리얼엔진 등을 개발하는 에픽게임즈(Epic Games)가 개발자에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음성 채팅과 안티치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들 서비스는 윈도와 맥, 리눅스,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iOS,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개발 도구인 에픽 온라인 서비스(Epic Online Services) 일부로 제공된다.
보이스(Voice)는 언리얼엔진을 이용해 개발 중인 게임에 크로스 플랫폼에서 음성 채팅을 탑재할 수 있는 음성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보이스는 출시에 앞서 PC와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iOS, 안드로이드와 여러 플랫폼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포트나이트에 시험적으로 포함됐다. 다른 플랫폼에서도 안정적인 고품질 보이스 채팅이 가능하다.
보이스는 개발 툴킷인 에픽 온라인 서비스 백엔드 서버를 통해 이뤄진다. 보이스용 서버 스케일링 품질 유지 보수, 멀티 지역 지원 등 처리는 모두 에픽게임즈 측이 수행한다.
이지안티치트(Easy Anti-Cheat)는 에픽게임즈가 선보인 치트 방지 도구다. 이지안티치트도 다른 플랫폼에서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 실행 치트 도구 사용을 감지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이지안티치트가 수백만 명에 달하는 사용자를 동시 처리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또 에픽온라인서비스 플레이어 리포트 등과도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치트 도구 진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것도 특징 가운데 하나다.
에픽게임즈 측은 인기 온라인 게임에서 음성 통신을 조작하거나 부정행위를 방지하려면 상당 금액이 들어간다며 자사가 이런 온라인 서비스를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해 더 많은 개발자가 크로스 플랫폼 게임을 구축하고 플레이어 커뮤니티를 결합해 게임 산업을 성장시키고 메타버스 비전을 실현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