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다른 틱톡 영상을 배경으로…그린 스크린 듀엣 기능

틱톡(TiTok)이 5월 13일(현지시간) 다른 틱톡 동영상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그린 스크린 듀엣(Green Screen Duet)을 발표했다.

틱톡은 지금까지 다른 동영상과 나란히 마음대로 콜라보를 하는 듀엣 기능과 화상 통화 앱처럼 가상 배경을 배치하는 그린 스크린 기능이 있었다. 그린 스크린 듀엣은 이 2가지를 결합한 것. 가상 배경 대신 다른 동영상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joshua_cubed

#duet with @mariothemakermagician check out this #RubiksMagic @rubiksofficial #BrandAmbassador

♬ original sound – mariothemagician

듀엣 기능은 새로운 레이아웃으로 제공하며 다른 듀엣 동영상과 마찬가지로 이를 통해 만들어진 동영상 캡션에는 원래 동영상 링크가 나타난다.

참고로 인스타그램은 최근 듀엣 기능 복제판이라고 부를 만한 리믹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그린 스크린 듀엣 기능도 추가할지 여부는 알 수 없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