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저렴한 무제한 요금제 선보인 구글파이

구글이 자사 MVNO 서비스인 구글파이(Google Fi)에 새로운 무제한 요금제(Simply Unlimited)를 선보였다.

구글파이는 미국 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통신 서비스다. 지금까지는 10GB 데이터 통신과 통화, 텍스트를 이용할 수 있는 플렉시블(Flexible), 전 세계에서 무제한 통신과 저렴한 통화, 무료 문자를 이용할 수 있는 언리미티드 플러스(Unlimited Plus) 2가지 플랜을 제공해왔다. 가격은 계약자가 1명이라면 매달 20달러에서 70달러다. 이 가격은 가족이나 친구 그룹에서 가입자가 증가할 때마다 할인된다.

이번에 발표한 심플리 언리미티드는 언리미티드 플러스와 마찬가지로 무제한 통신과 전화, 문자 메시지 통신이 가능하지만 가장 큰 특징은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이외 국가에서 로밍 통신과 저렴한 국제 전화, 무료 텍스트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 기존 언리미티드 플러스는 200개 이상 지역에서 무제한 데이터 통신과 저렴한 통화, 무료 문자를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 심플리 언리미티드는 100GB 구글원(Google One) 저장공간과 고속 핫스팟 테더링, 데이터 SIM 제공도 없다. 심플리 언리미티드와 언리미티드 플러스간 가격 차이는 작지만 만일 미국 내에서만 대부분 사용한다면 심플리 언리미티드로 충분한 고객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