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렉서스가 선보인 게이머를 위한 콘셉트카

게이머스이즈(Gamers’IS)는 렉서스가 선보인 게이머 콘셉트카다. IS 350 F스포츠(IS 350 F Sport) 차량을 기본 베이스로 트위치 시청자 55만 4,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PUPG 실황 영상을 통한 투표로 외장과 사용자 정의 컨트롤러 등을 정해 만든 것이다.

외형은 비닐 포장으로 덮여 있으며 시청자 중 48%가 선택한 콜오브듀티 스타일 FPS 디자인을 택했다. 인테리어는 천장에는 빗방울 형태와 RGB 조명을 곁들였다. 뒷좌석에도 디스플레이가 있고 후면 유리에는 프로그래밍한 영상이 투영되도록 했다. 또 트렁크에는 MSI 게이밍용 지포스와 AMD CPU를 탑재한 커스텀 게이밍 PC를 배치했고 포그 머신과 안개를 조사하는 RGB 레이저도 갖췄다. 조수석에 촉각 피드백을 내장하고 HD 모니터, 개폐식 키보드와 마우스, 3D 프린팅한 컨트롤러도 배치했다.

재미있는 건 중앙 콘솔에는 음료 6개를 넣을 수 있는 쿨러가 있다는 것. 이런 기능이 들어간 건 시청자 중 61%는 게임 연료로 커피 계열 음료를 선호가 때문이라고. 에너지 드링크가 아닌 건 다소 의외일 수도 있다.

이 콘셉트카 차량 완성에는 5개월이 걸렸다고 한다. 디자이너와 3D 모델러, 금속 가공 업체와 인테리어 업자, PC 엔지니어 등 전문가 20명이 참여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