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필립스휴가 선보인 스마트 벽스위치용 모듈

월스위치모듈(Wall Switch Module)은 필립스휴(Philips Hue)가 선보인 벽스위치용 모듈이다. 기존 벽스위치에 연결하는 소형 장치로 휴 전구와 조명을 스마트폰과 필립스 휴 허브와 연결한 상태에서 스위치를 켜거나 끌 수 있다.

이 제품은 개당 40달러, 2개 세트는 70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이 제품의 문제는 휴 라이트만 지원하는 것 외에도 기존 벽스위치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다시 말해 집안 모든 곳에 배치하는 것보다는 자주 사용하는 장소에 설치하는 정도가 될 수 있다.

또 홈네트워크 연결을 유지하기 위해 이 제품에는 작은 1회용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필립스휴에 따르면 이 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5년간 작동하지만 배터리가 부족해지면 제품 전면 플레이트를 제거하고 교환해야 한다.

이 제품은 푸시 버튼 외에 기존 토글 스위치 등도 모두 대응한다. 또 휴 라이트를 제어하기 이한 모듈화 시스템이 필요한 경우 특정 조건에 따라 점등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휴 버튼을 갖춘 제품(Hue Dimmer Switch)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월스위치모듈은 북미에서 올 여름 40달러에 선보이며 휴디머스위치는 25달러에 출시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