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강화유리·목재로 만든 최고급 실내 자전거 머신

푸오리피스타(FUORIPISTA)는 강화 유리와 크롬으로 도금한 금속 부품 등으로 만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피트니스 자전거 머신을 표방하는 제품. 이탈리아 자전거 액세서리 기업인 엘리트(ELITE)와 설계사무소 아드리아노디자인(Adriano Design)이 손을 잡고 만든 작품으로 고급 소재와 장인 정신을 더한 제품이다.

길이는 150cm, 폭은 60cm, 높이는 120cm다. 최대 적재량은 110kg이며 바로 옆 레버를 조작하는 저항 수준은 16단계. 부하를 통해 25% 경사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50cm 전륜과 다리 4개에 이용한 유리는 다층 구조로 강도를 높였고 브레이크 패드는 펠트다.

이 제품은 리튬 배터리를 내장해 전원 없이도 10시간 사용할 수 있다. OLED 디스플레이를 갖춰 연결 상태와 선택 모드, 배터리와 출력 등을 관리할 수 있으며 모두 직관적이고 알기 쉽데 디자인했다.

만약을 위해 긴급 버튼을 콘솔 중앙에 배치해 누르면 10초간 정지하도록 설계했다. 또 ANT+와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연결을 통해 iOS나 안드로이드, 윈도와 연결할 수 있고 피트니스 앱과 연동할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