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11월 23일(현지시간) 궁핍으로 음식과 옷, 기타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연말 이웃돕기 운동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인 드라이브(Drives)를 미국에서 출시했다.
커뮤니티 도움말을 통해 도움을 요청하거나 제공을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고 지원 요청별 크라우드펀딩 달성 상황처럼 진행 과정을 보여주는 그래프가 표시된다. 메신저를 통해 지원 요청을 한 사람에게 연락도 가능하다.
그 밖에 인스타그램 피드에 비영리 모금 활동을 만들고 공유하는 새로운 테스트 방법도 시작한다. 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비영리단체를 위해 모은 기부금은 100% 각 단체에 전달된다고 한다. 또 페이스북은 12월 1일 기빙튜즈데이(GivingTuesday)에 700만 달러 한도로 사용자가 기부한 금액을 비영리단체에 기부한다고 한다. 아직까지 드라이브는 미국에서 제공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