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패밀리 공유 기능 추가한 구글 스타디아

구글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인 스타디아(Stadia)가 조금 있으면 서비스 시작 1년을 맞는다. 제공 국가는 여전히 북미와 유럽 14개국인 상태다. 하지만 서비스 내용은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다. 최근에는 가족 공유 기능도 추가했다.

스타디아 계정을 만든 사람은 구글 패밀리 그룹에 참여하고 있을 경우 다른 가족 구성원도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한 것. 게임을 공유할 첫 번째 사람은 유료 스타디아 프로 구독 계약을 해야 하지만 다른 회원은 무료 계정이어도 괜찮다. 스타디아 프로 계정에서 구입한 게임과 스타디아 프로 구독용으로 제공되는 무료 게임을 추가 필요 없이 플레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다만 1개 게임을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건 1명 뿐이다.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을 가족이 함께 플레이할 수는 없는 것. 이를 즐기려면 게임을 여러 개 구입해야 한다. 또 공유하는 게임에는 보호자 제어도 가능하기 때문에 부모가 구입한 게임을 아이가 몰래 플레이하는 걸 막을 수 있다.

또 스타디아 프로 계정을 취소한 경우 공유해 다른 가족 구성원도 게임에 액세스할 수 없게 되는 건 주의할 필요가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