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5개월 만에…아마존 게임 크루시블, 개발 중지 선언

아마존 산하 게임 개발 부문인 아마존게임스튜디오(Amazon Game Studios)가 2020년 5월 출시한 기본 무료 대전형 TPS인 크루시블(Crucible)에 대해 향후 개발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은 2014년 자사 게임 개발 부문인 아마존게임스튜디오를 설립한 바 있다. 설립 초부터 개발을 진행해온 게임이 바로 크루시블이다. 크루시블은 헌터라는 다양한 클래스 캐릭터로 팀 단위로 승패를 겨루는 기본 무료 대전형 TPS. 지난 5월 20일 북미 지역에서 공식 발표했지만 부진한 상태를 보였고 6월 30일 클로즈베타로 닫았다가 10월 9일 마침내 개발 중단을 정식 발표한 것이다.

아마존게임스튜디오는 이번 개발 중단 결정에 대해 팬이 자사의 노력을 지지해준 것에 감사하며 클로즈베타로 전환한 사이 구현된 변경에 대한 반응을 본 것에도 감사하지만 결국 크루시블의 미래에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가 있다고 생각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앞으로 크루시블 개발팀은 아마존게임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다른 게임 개발에 주력하게 된다.

이에 따라 10월 9일 이후 크루시블 중매 시스템은 사용 불가가 되지만 커스텀 게임은 11월 10일 오전 5시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또 게임 내에서 구입한 스킨 등은 스팀 서포트와 전용 양식 등에 신청해 전액 환불된다.

아마존게임스튜디오는 2018년 3월 고대 로마를 무대로 한 MOBA 브레이크어웨이(Breakaway) 개발 중단을 발표했다. 2019년 6월에는 인기 개발자가 퇴사하고 게임 개발자를 대량 해고한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게임 개발 분야에 뛰어든 아마존의 고전이 계속되고 있는 셈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