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PC 없이 음악 제작을…머신 플러스

머신 플러스(MASCHINE +)는 네이티브인스트루먼트(Native Instruments)가 선보인 제품이다. 댄스 음악이나 트랙 제작에 특화하고 음원 조작성이 뛰어난 전용 컨트롤러를 곁들인 음악 제작 시스템. 머신 플러스의 장점은 기존과 달리 PC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제품은 샘플러, 시퀀서, 드럼머신, 이펙트 등을 갖춘 4×4 매트릭스 패드를 이용해 트랙을 구축하며 24GB 음원인 머신 플러스 셀렉션(MASCHINE + SELECTION)을 내장하고 매시브(MASSIVE), 모나크(MONARK), FM8 등 스테디셀러 플러그인도 함께 제공한다. 새로운 기능인 클립(CLIPS)은 장면 사이 전환을 만들고 전체 어레인지 미디를 직접 녹음하는 등 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다.

물론 기존대로 PC와 연결해 DAW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 기능도 있어 라인 입력과 미디 입력, 마이크 입력도 갖추고 있다. 집에서 사용해도 PC와 연결하거나 독립형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