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무료로 사용 가능한 SF스타일 웹프레임워크

아웨스(Arwes)는 SF 스타일 애니메이션과 음향 효과를 이용해 웹 콘텐츠를 무료로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오픈소스 프레임워크다. 콘셉트는 첨단 우주 기술과 외계인으로 평가판과 샘플 웹사이트도 공개되어 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평가판 편집기가 나온다. 샘플 코드를 볼 수 있고 오른쪽에서 풀다운 메뉴를 클릭해 샘플 코드 목록을 볼 수 있다. 이 중 하나를 고르면 샘플 코드는 왼쪽, 출력 결과는 오른쪽에 나타난다. 표시된 샘플 코드는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어 HTML 태그 편집을 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실제로 아웨스를 이용해 만든 웹사이트 샘플도 공개되어 있다. 제작자는 자신의 웹사이트도 아웨스를 이용해 만들었다. 아직 아웨스는 알파 버전이며 알파와 소스 코드는 모두 깃허브 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알파 버전은 모듈과 구성 요소는 테스트 중이며 API는 바뀔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