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영상회의 소음 걱정 없애줄 엔비디아 RTX 보이스

엔비디아가 선보인 지포스 RTX와 쿼드로 RTX 시리즈는 부드러운 영상 표현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새로 공개된 베타 버전 드라이버를 켜면 동영상과 음성 채팅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기능도 있다. 엔비디아 RTX 보이스(nVIDIA RTX Voice)가 그것.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 헤어드라이어가 시끄럽게 작동하는 상태에서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주변 소음이 모두 사라진다. 놀라운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

이 기능은 에어컨 소음이나 PC, 게임기가 내는 팬 소음, 주위 소음을 없애준다. 키보드를 시끄럽게 치는 소리도 없앨 수 있다. 영상회의나 음성 채팅을 할 때 유용하다. 물론 지향성 마이크를 갖춘 제품을 이용해 주위 소음을 줄일 수도 있지만 엔비디아 RTX 보이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내장한 마이크와 무지향 마이크라도 음성만 뽑아 채팅 상대방에게 보내줄 수 있다. 지원 앱(Discord, OBS Studio, XSplit Broadcaster, Twitch Studio, WebEx, Zoom, Slack, Skype, Google Chrome)이라면 영상과 음성 채팅 뿐 아니라 라이브에서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설정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