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이젠 프로필 6개까지 추가 가능”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가 계정 하나로 사용자 프로필 여러 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어린이 전용 프로필을 추가하면 해당 프로필을 적용한 기기에선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콘텐츠만 시청 가능하다. 프로필 기능은 아직은 아시아와 인도 등 일부 국가에서만 제공되고 있다. 이들 국가에선 모바일과 태블릿, 웹브라우저 등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도에선 애플TV, 크롬캐스트, 파이어TV 등 장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넷플릭스 등 경쟁 서비스에선 비슷한 기능을 이미 도입한 상태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선 이제 갓 추가했지만 넷플릭스는 최대 5개 프로필을 더할 수 있다. 어쨌든 코로나19 감염이 전 세계로 확산되는 지금 아이들 상당수가 집에서 TV를 보거나 게임을 하는 정도 밖에 재미가 없는 상태다. 아이에게 폭력 공포물을 무심코 시청하게 하지 않을 기능 추가인 건 분명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