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닌텐도 스위치 닮은꼴 윈도10 게이밍 PC

콘셉트 UFO(Concept UFO)는 델 게이밍 PC 브랜드인 에일리언웨어(ALIENWARE)가 CES 2020 기간 중 발표한 닌텐도 스위치 닮은꼴 콘셉트 PC 모델이다.

콘셉트 UFO의 외형은 휴대용 게임기처럼 디스플레이 좌우에 컨트롤러를 갖춘 형태. 본체 뒷면에는 냉각용 통풍구가 위치하고 있으며 후면 패널은 스탠드로 사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옆에 붙은 컨트롤러는 착탈 가능하고 무선 연결 컨트롤러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영상을 큰 모니터에 연결해 출력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이렇게 본체인 헤드 유닛 외에 배터리팩, 좌우 컨트롤러를 연결하는 허브 유닛 4가지로 이뤄져 있다. 무게는 907g으로 398g인 닌텐도 스위치보다 2배 이상 무겁지만 다양한 PC 게임을 부드럽고 지연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윈도 엣지나 탐색기 등 단순한 게임기가 아닌 어엿한 윈도10 기반 PC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기존 PC 게임을 다른 콘솔 게임용으로 이식할 필요 없이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콘셉트를 이 제품이 가져왔다는 걸 알 수 있다.

이 제품의 자세한 사양이나 가격, 실제 출시 여부 등은 아직 알 수 없다. 에일리언웨어 측에 따르면 8인치 화면과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를 채택할 것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