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페이스북, 새로운 브랜드 로고 발표했다

페이스북이 11월 4일(현지시간) 브랜드 로고 변경을 발표했다.

새로운 로고는 간단한 글꼴로 모두 대문자. 로고 변경 외에도 인스타그램이나 왓츠앱, 오큘러스 등 페이스북 산하 서비스나 제품에도 모두 ‘from FACEBOOK’ 표기를 추가한다.

페이스북은 발표 자료를 통해 사람들이 사용 중인 제품을 만든 회사를 알아야 한다면서 페이스북이 응용 프로그램 출처라는 점을 명확하게 하는 게 새로운 브랜딩의 목적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페이스북 앱 외에도 메신저, 인스타그램(Instagram), 왓츠앱(WhatsApp), 오큘러스(Oculus), 워크플레이스(Workplace), 포털(Portal), 칼리바(Caliba) 등이 있다. 이미 6월부터 모든 응용 프로그램에는 ‘from Facebook’ 표기를 추가했지만 앞으로 몇 주 안에 새로운 로고로 대체될 것이라고 한다. 다만 페이스북 앱은 새로운 로고는 사용하지 않으며 기존 표기가 남아 있다. 이는 회사로서의 페이스북과 페이스북 앱을 구별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페이스북은 거듭되는 개인 정보 보호 문제와 암호화폐 리브라와 관련한 불안감 등 안 좋은 인상이 반복된 느낌도 없지 않다. 페이스북 사명을 분야별 서비스 전면에 내세우는 게 마이너스가 될 가능성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오히려 페이스북을 전면에 내세워 해당 서비스 지명도를 내세워 페이스북 자체에 대한 안 좋은 인상을 바꾸려는 목적이 있을지도 모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