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이 선보인 디지털 웰빙 도구 5선

최근 스마트폰에선 과다 사용을 경고하는 디지털 웰빙 기능 탑재가 이뤄지고 있다. 구글 역시 새로운 디지털 웰빙 관련 도구 5개를 출시했다.

언락 클록(Unlock Clock)은 1일 화면 잠금을 해제한 횟수를 표시해주는 화면. 또 포스트박스(Post Box)는 알람을 하루에 몇 차례씩 정리해서 볼 수 있게 해준다. 디저트 아일랜드(Desert Island와 모프(Morph)는 모두 24시간 앱 사용 종류를 제한하거나 직장, 운동 등 목적마다 사용하는 앱을 함께 제공한다. 위플립(We Flip)은 스마트폰을 먼저 사용하는 사람이 패배하는 게임이다.

구글 측은 이들 플랫폼이 개발자나 제작자가 이후 실험과 개발을 통해 디지털 웰빙을 중심으로 두는데 영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있다. 이들 기능은 사람들이 기술과의 관계성을 생각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했으며 1일 혹은 일주일 그 이상도 쓸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구글은 지난 2018년 구글I/O 행사에서 디지털 웰빙 기능을 소개하고 이후 안드로이드 9 파이(Android 9 Pie)에도 도입한 바 있다. 이번 앱은 새로운 주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게 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내려 받을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lswcap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