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TV 영상과 스마트 조명을 동기화하려면…

플레이 HDMI 싱크박스 필립스 휴(Play HDMI Sync Box Philips Hue)는 필립스가 선보인 스마트 조명과 TV를 손쉽게 동기화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스마트 조명을 이용해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동기화, 빛과 소리의 일체감을 느끼면서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것.

지금까지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을 이용하려면 PC나 맥에서만 써야 했고 휴 싱크 앱을 이용해야 했다. 노트북과 TV를 연결하는 등 지루한 작업을 해야 했던 것이다. 하지만 이 제품은 필립스 스마트 조명을 TV와 연결하면 사용자가 손쉽게 영상과 조명을 동기화할 수 있게 해준다.

기기 자체는 단순하다. 그냥 박스에 작은 HDMI 단자 4개가 붙어 있을 뿐이다. 애플TV 케이블 수신기나 엔비디아 실드, 게임기 등 다양한 미디어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다. ㅇ여기에 플레이 싱크 박스가 연결되면 재생하는 영상 데이터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허브가 영상을 TV에 전송하는 동시에 연결된 스마트 조명의 빛과 영상이 일치하게 조작해주는 것이다.

플레이 싱크 박스는 HDMI 입력 4개로 사용 중인 자치가 어떤 것인지 검출해 자동으로 전환해준다. 기기간 제어하는 링크 기능인 HDMI CEC를 탑재해 연결 기기를 리모컨 하나로 혹은 음성 지시로 제어할 수 있다. 또 HDMI 2.0을 지원하기 때문에 60프레임 미만으로 볼 때 4K HDR 영상에서도 문제가 없다.

이 제품은 10개까지 개별적인 필립스 휴 컬러 앰비언스(Philips Hue Color Ambiance)를 통해 조명과 동기화할 수 있고 독립 작동하는 휴 싱크 앱에서 조명 밝기와 속도 등을 설정할 수 있다.

그 밖에 TV 주위에서 스마트 조명을 설정하기 쉽게 되어 있다. 플레이 싱크 박스의 전원 어댑터에는 추가 휴 호환 전원 출력이 붙어 있어 조명 시스템이 점유하는 콘센트 수를 줄일 수 있다. 가격은 230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