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가상현실 공간에서 쓰는 스타일러스펜

VR 잉크 파일럿 에디션(VR Ink Pilot Edition)은 로지텍이 발표한 가상현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타일러스펜이다.

이 제품은 책상 위에서 일반 감압식 스타일러스로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룸스케일 3차원 공간 다시 말해 공중에서도 위치 정보를 파악해 쓸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가상현실 헤드셋용 컨트롤러보다 정밀도와 정확도가 훨씬 높다는 설명이다.

실제 이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붙들기 기능을 이용해 스케치나 개체 이동을 할 수 있다. 터치패드 영역을 구비해 자유롭게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다. 2D 콘텐츠를 묘사한 다음 해당 디자인을 3D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로지텍은 HTC 바이브 등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품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들 제휴사에 따르면 VR 잉크 파일럿 에디션을 도입하면 작업을 기존보다 40% 단축하고 40% 더 정확해졌다면서 몇 년씩 걸리던 전체 규모 모형 제작을 6개월 만에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로지텍은 한정판으로 이 제품을 판매하고 특정 파트너와 이용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1세대 제품은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