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게이밍 디바이스 제조사 레이저(Razer)가 고사양을 요구하는 PC 게임을 직접 모바일 디바이스로 스트리밍할 수 있는 서비스인 레이저 PC 리모트 플레이(Razer PC Remote Play)를 출시했다.
레이저 PC 리모트 플레이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윈도 머신에서 자신의 게이밍 PC에 저장된 PC 게임을 열람, 실행, 플레이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에서는 레이저 키시(Razer Kishi)를 비롯한 별도 판매되는 모바일 게임 컨트롤러를 연결해 언제 어디서나 PC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 가능하다. 또 아이패드에서는 키보드나 마우스, 트랙패드도 지원한다.
게임플레이를 일정한 화면비로 고정하는 다른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와 달리 레이저 PC 리모트 플레이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최대 해상도와 리프레시 레이트에 맞게 게임을 자동 조정해준다. 이를 통해 레이저 측은 어떤 디바이스에서 게임을 플레이해도 가장 선명하고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더 나아가 레이저 PC 리모트 플레이는 코덱으로 AV1을 채용해 스트리밍 품질 향상과 지연 감소가 기대된다고 한다.
또 레이저 PC 리모트 플레이는 스팀이나 에픽게임즈, 엑스박스 PC 게임 패스 등 다양한 게이밍 플랫폼에 대응해 즐겨 찾는 타이틀을 자유롭게 디바이스에 추가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레이저는 레이저 PC 리모트 플레이에 대해 권장 대역폭은 원하는 해상도나 프레임 레이트, PC와 모바일 디바이스의 사양 등에 따라 달라지지만 최소 15Mbps, 이상적으로는 30Mbps 이상이 필요하다면서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처음 페어링할 때에는 이런 디바이스가 같은 네트워크상에 있어야 하지만 이후에는 가정 내 네트워크 설정에 따라 셀룰러 네트워크나 다른 와이파이 네트워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레이저 PC 리모트 플레이를 이용하려면 PC에 레이저 코텍스(Razer Cortex)를 설치한 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는 레이저 넥서스(Razer Nexus)와 레이저 PC 리모트 플레이를 설치해야 한다. 레이저 넥서스, 레이저 PC 리모트 플레이는 각각 iOS·아이패드OS,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됐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