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레딧, 게시판 화제 검색‧요약 AI 도구 발표했다

12월 9일 게시판형 소셜 뉴스 사이트인 레딧(Reddit)은 사용자 질문에 관련된 커뮤니티나 게시물 링크를 포함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AI 채팅 도구인 레딧 앤서(Reddit Answers)를 발표했다.

레딧 측은 레딧 앤서를 사람들이 모든 주제에 대해 찾고자 하는 정보, 추천, 토론, 최신 의견을 레딧 전체 대화와 커뮤니티에서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라고 소개했다.

레딧 앤서 사용 방법은 먼저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질문을 입력한다. 예를 들어핫도그는 샌드위치냐는 질문을 하면 레딧 앤서가 질문에 맞는 답변을 제시한다. 제시된 답변은 레딧 내에서 이뤄진 게시물 요약이다. 텍스트 형식 답변 뿐 아니라, 해당 답변을 도출한 게시물 링크나 커뮤니티 링크도 함께 제공되므로, 답변이 도출되기까지의 대화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답변 화면에는 질문에 대한 요약된 답변과 관련 게시물로의 링크가 여러 개 표시되며 그 아래에 관련 커뮤니티로의 링크가 배치된다. 요약에서 마음에 드는 답변을 찾거나 관련 커뮤니티를 탐색해 스스로 만족스러운 답을 찾는 것도 가능하다. 레딧 앤서는 사용자가 궁금해하는 주제에 대해 토론하는 커뮤니티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같은 열정과 관심을 공유하는 이들을 간단히 찾을 수 있다는 점이 뛰어나다.

레딧은 레딧에는 사용자가 찾는 거의 모든 질문, 조언, 관점에 대한 답이 있다는 게 잘 알려져 있다며 AI를 활용한 검색 기능은 레딧에서의 검색 경험을 개선하고 더 빠르고 스마트하며 관련성이 높은 답변을 제공하는 자사 장기적인 비전을 실현하는 일부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레딧 앤서를 홍보했다.

현재 헤딧 앤서는 조기 액세스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며 미국 일부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상태다. 지원 언어도 영어로 한정되어 있다. 향후 다른 언어 및 지역에 대한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지만 정확한 구현 시기는 미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