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이픽스잇이 발표한 배터리식 납땜 인두

스마트폰 등 기기 분해 정보와 수리 도구를 제공하는 아이픽스잇(iFixit)이 배터리로 구동되는 납땜인두인 픽스허브 스마트 솔더링 아이언(FixHub Smart Soldering Iron)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기본 상태에서는 납땜 인두 온도가 350도로 설정되어 있으며 관리용 웹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100도에서 420도까지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제품 뒤쪽에는 USB 타입-C 커넥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100W로 작동한다.

별도로 판매되는 55Wh 용량 모바일 배터리(FixHub Portable Soldering Station)를 사용하면 최대 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또 이 배터리는 픽스허브 스마트 솔더링 아이언 온도를 조절하는 기능도 갖고 있다.

픽스허브 스마트 솔더링 아이언은 이미 예약 판매가 시작됐으며 단품 가격은 79.95달러, 픽스허브 포터블 솔더링 스테이션과 세트로 구매하면 249.95달러, 여기에 납, 와이어 커터 등이 포함된 세트(Power Series Soldering Toolkit)는 299.95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