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인스타그램, 스킵 불가능한 광고 테스트중

인스타그램이 애드 브레이크(Ad break)라는 새로운 형식 광고를 테스트하고 있다는 게 밝혀졌다. 애드 브레이크는 스크롤 중에 표시되는 광고로 시청을 마칠 때까지 다음 게시물을 확인할 수 없다.

일부 사용자는 인스타그램 피드를 스크롤하며 게시물을 확인하던 중 갑자기 스킵할 수 없는 동영상 광고가 표시됐다고 밝히고 있다. 이 광고에는 타이머가 표시되어 일정 시간이 지나야 다른 콘텐츠를 볼 수 있었다.

정보에 따르면 애드 브레이크 옆 정보 아이콘을 클릭해 세부 사항을 확인하면 현재 애드 브레이크를 표시 중이며 애드 브레이크는 인스타그램 새 광고로 계속 보려면 광고를 시청해야 할 수 있다고 적혀 있었다고 한다.

보도에 따르면 메타 측은 광고주에게 가치 있는 포맷을 항상 테스트하고 있다며 이 테스트가 공식 제품 변경 사항으로 이어질 경우 최신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광고가 앱 어디에 표시될지 또는 회사가 이 기능을 전 세계적으로 테스트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Ad Break” ie. unskippable ads now on Instagram
byu/notthatogwiththename inInstagram

6월 3일 메타는 IG 부스트 시그널(IG Boost Signals) 프로젝트라는 새로운 광고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이는 광고주를 위한 기능으로 자사 미디어가 광고로 부스트될 자격이 있는지 판단하는 효율적인 기능이라고 밝혔다. 보도에선 인스타그램이 정지 화면 뿐 아니라 동영상 공유에도 힘을 쏟아왔다는 점을 고려하면 애드 브레이크 같은 광고 라인업은 합리적이라고 언급했다. 다만 사용자로부터는 당연히 부정적인 반응이 있었다고 지적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