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검색 엔진 퍼플렉시티(Perplexity)가 사용자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맞춤형 웹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는 페이지(Pages) 기능을 발표했다.
페이지는 교육자, 연구원, 취미인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퍼플렉시티 라이브러리(Library)에 표시된 + 아이콘을 클릭하고 페이지(Pages)를 선택하면 화면이 나온다. 입력 칸(What’s your Page about?)에 거리 예술 역사(History of Street Art)를 입력하면 거리 예술 역사에 대한 웹페이지가 자동 생성된다. 미디어 추가(Add Media)를 클릭하면 웹페이지 내용에 맞는 이미지가 자동 삽입된다.
퍼플렉시티 검색 결과에서 페이지 변환(Convert to Page)을 클릭하면 검색 결과에서 직접 웹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본문 중 일부를 선택하고 프롬프트(give me a table with time)를 입력하면 선택된 부분이 시간순으로 표로 정리된다.
퍼플렉시티 측은 페이지가 모든 분야 크리에이터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하며 교사가 학생을 위한 포괄적인 페이지를 만들거나 연구원이 자신의 연구 결과를 정리해 많은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게 하거나 개인이 취미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해 열정을 전달할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페이지 기능은 무료이며 프로, 엔터프라이즈 버전 퍼플렉시티 사용자 모두에게 단계적으로 제공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