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손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도구인 브레인덤프(Braindump) 초기 테스트 버전이 출시됐다. 브레인덤프에선 문장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3D 모델부터 코딩까지 게임 개발에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브레인덤프는 톱다운 3D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AI 게임 개발 환경. 3D 모델을 생성하고 싶은 위치를 지정한 다음 엑스윙 스타파이터(X-wing starfighter)라고 입력하면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엑스윙 스타파이터와 닮은 3D 모델이 생성된다. 이 3D 모델 생성 기능은 3D 모델 생성 AI 메시(Meshy)를 사용해 구현됐다고 한다. 3D 모델을 생성한 뒤에는 프롬프트를 조정하거나 네거티브 프롬프트를 추가할 수 있다. 데모 영상에선 BB-8, TIE 파이터, R2-D2도 짧은 시간 안에 생성해낸다.
3D 모델을 준비했다면 3D 모델 움직임을 설정한다. 움직임 설정도 코딩 같은 작업은 필요 없으며 움직임을 설명하는 문장을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예를 들어 화면 위 스타파이터를 선택하고 스타파이터가 레이저를 쏠 수 있게 해줘라고 입력하기만 해도 레이저를 쏠 수 있게 된다. 또 스타파이터와 BB-8를 지정하고 스타파이터에서 적을 추적해서 공격하는 BB-8 폭탄을 떨어트릴 수 있게 해달라고 입력한다. 지시대로 스타파이터 궤적을 따라 BB-8가 나타나 적을 추적하는 동작을 구현할 수 있다.
브레인덤프를 사용하려면 링크를 통해 초기 테스트 참여를 요청해야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