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테슬라, 18개월 만에 스팀 지원 중단했다

테슬라는 2022년 12월 모델 S와 모델 X 같은 테슬라 차량에서 스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하지만 불과 18개월 후인 지난 5월 테슬라가 차량 내 스팀 지원을 중단한 것으로 드러났다.

테슬라는 2022년 12월 배포된 펌웨어 버전 2022.44.25.1부터 모델 S와 모델 X의 중앙 콘솔 디스플레이에서 스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대해 테슬라 일론 머스크 CEO는 사이버펑크나 엘든 링 등 1,000종 이상 게임을 차량 내 훌륭한 사운드 시스템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고 홍보한 바 있다.

하지만 테슬라는 모델 S와 모델 X 신규 구매자에게 차량 내에서 스팀을 플레이할 수 없게 된다고 알리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모델 S, 모델 X 신규 구매자에게 테슬라가 모델 X 게임 컴퓨터를 업데이트하고 있어 차량에서 스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게 됐지만 다른 엔터테인먼트와 앱 기능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고 한다.

보도에 대해 일부 사용자는 발표 당시 테슬라가 PS5만큼 강력한 게임 기기라며 스팀 지원을 과대 포장하지 않았냐며 하지만 신규 모델 S와 X 구매자에게만 해당되는 만큼 향후 영향을 받을 사용자는 일부에 불과할 것이라는 의견을 냈다. 한편 테슬라는 디즈니+ 앱 등 여러 앱 지원을 중단해 일부 차량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앱이 있다고 밝혔다. 보도에선 테슬라가 차량 내에서 스팀을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걸 깨달고 스팀 지원을 중단했을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