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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ID 강제 로그아웃‧비밀번호 재설정 강요 사태 발생

지난 4월 29일 오전 9시경 애플 제품 사용자 다수가 애플 ID에서 강제로 로그아웃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강제 로그아웃을 경험한 사용자 보고에 따르면 재로그인할 때 비밀번호 재설정을 요구받았다고 한다.

애플 ID에서 강제 로그아웃된 건 2024년 4월 29일 오전 9시경부터 보고되기 시작했다. 일부 사용자는 아이폰 사용 중 애플 ID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받았다며 애플 ID 비밀번호를 입력하자 이어서 아이폰 잠금해제 코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왔으며 이후 애플 ID가 잠기고 애플 ID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보고했다.

또 애플 ID 비밀번호를 재설정한 뒤 설정 앱에 설정이 필요한 항목을 가리키는 마크가 표시되어 탭하자 업데이트 애플 ID 설정이 나타났고 계속을 탭하자 표시가 사라지고 더 이상 요구하지 않았다고 한다. 또 다른 사용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뿐 아니라 애플 TV 등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애플 ID에서 강제 로그아웃이 발생했다고 보고했다.

애플 시스템 상황을 확인해보면 현재 모든 서비스가 정상적 작동 중이다. 하지만 보도에 따르면 애플 ID 강제 로그아웃 문제가 보고되던 중에도 시스템 상황은 모든 서비스가 정상 운영 중이라고 표시됐다고 한다. 아직까지 애플 ID 강제 로그아웃 문제 발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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