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인도에서 탄생한 릭샤+오토바이 2in1 제품

서지 S32(Surge S32)는 인도에서 탄생한 2in1 오토바이 겸 3륜 트럭이다. 3륜이기 때문에 짐을 운반할 수 있고 2륜 이용도 가능해 오토바이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인도에서 널리 사용되는 릭샤(Ricksaw)로 활용하거나 오토바이로 이용할 수도 있는 것. 합체와 분리에 걸리는 시간은 3분 남짓. 작업은 인력으로 이뤄진다.

서지 S32는 3륜 형태라면 8kW로 최고 속도는 45km/h이며 오토바이 형태라면 6kW로 최고 속도 60km/h로 달릴 수 있다. 릭샤는 오토바이 후륜 구동으로 견인해 달리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제품은 합체하면 릭샤 후륜 사이에 위치한 모터가 동력으로 자동 전환되는 구조다.

서지 S32는 지붕이나 화물칸, 컨테이너 등 여러 종류가 있지만 출시 시기나 가격 등에 대한 언급은 아직 없는 상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