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GAFAM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급여 1위는?

GAFAM(Google, Apple, Meta, Amazon, Microsoft) 5대 기술 기업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한다면 가장 급여가 좋은 곳은 어디일까. 익명 포럼인 블라인드에선 다양한 기업 내 직책에 대한 연수입과 보너스까지 수십만 건에 달하는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 데이터에서 GAFAM 급여를 추려 눈길을 끈다.

전체적으로 보면 급여가 가장 높은 곳은 구글과 메타다. 엔트리 레벨에서도 구글은 18만 4,000달러, 메타는 17만 9,000달러다. 반대로 급여가 억제되어 있는 건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다. 엔트리 레벨에서 애플은 14만 2,000달러, 아마존은 15만 9,000달러다.

엔트리 레벨 급여 수준이 높으면서 중견에서 시니어, 상급 엔지니어까지 일관성 있게 급여가 높게 설정되어 있는 곳은 메타다. 상급 엔지니어가 되면 평균 65만 5,000달러, 최대 85만 달러까지 올라간다. 물론 경험 연수까지 고려하면 GAFAM 모두 연수 15년이 넘어가면 모두 50만 달러가 넘어간다.

블라인드에선 GAFAM 기업별 급여 사정 특징도 해설해 눈길을 끈다. 이에 따르면 아마존은 출시에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있지만 각 레벨에서의 급여에 꽤 폭이 있어 전체적으로 보면 나쁘지 않다. 애플은 타사와 비교하면 전체적으로 급여는 낮지만 레벨과 급여간 균형은 페어하다. 구글은 급여와 출세, 위치에 따른 연수입간 전체적 균형감이 좋다. 메타는 승진이 빠르고 급여도 높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레벨에서 타사보다 급여가 낮지만 레벨이 세세하게 설정되어 있어 승진에는 빠를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