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무선 스피커 만으로 돌비 아트모스 음향 체험을…

돌비가 TV에 무선 스피커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돌비 아트모스(Dolby Atmos) 음향 체험을 실현할 수 있는 기술인 돌비 아트모스 플렉스커넥트(Dolby Atmos FlexConnect)를 발표했다. 기존 음향 시스템에선 스피커 위치를 세밀하게 조정해야 했지만 이 기술을 이용하면 무선 스피커가 방 어디에 있든 적절한 음향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더 좋은 음향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스피커 종류나 수 뿐 아니라 배치에도 집착하게 된다. 집에 고품질 음향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스피커를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기 위해 가구를 옮기거나 배선이 복잡해 코드가 엉망이 되는 문제가 생기게 된다.

돌비가 발표한 돌비 아트모스 플렉스커넥트는 TV에 무선 스피커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돌비 아트모스 음향 체험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다. 무선 스피커는 방안 어디에 배치해도 무방하다. 무선 스피커 위치에 맞춰 자동으로 음향이 최적화된다.

돌비 측은 사용자는 더 나은 음향 시스템을 실현하기 위해 가구를 옮길 필요가 없다며 돌비 아트모스 플렉스커넥트는 사용자에게 자유도와 유연성을 제공하며 어떤 방식으로도 돌비 아트모스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참고로 이미 2024년 등장할 TCL TV에 해당 기술 채택이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