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파크라이 게임 소스 코드 유출됐다

2014년 시점 시리즈 누적 2,000만 개가 팔린 파크라이(Far Cry) 시리즈 첫 번째 작품은 2004년 출시됐다. 그런데 초대 파크라이 소스 코드가 인터넷에서 유출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를 처음 발견한 건 게임용 MOD 제작자로 잘 알려진 비니시우스 메데이로스(Vinicius Medeiros)로 그는 트위터를 통해 인터넷 아카이브에 초대 파크라이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 있다고 올렸다. 이후 해외 커뮤니티 레딧 상에서도 소스 코드가 공유되고 있다.

보도에선 예를 들어 이 소스 코드를 획득하면 레이트레이싱이나 패스 트레이싱을 이용해 게임을 재구축할 수 있다. 레이트레이싱 같은 비주얼 강화 기능에서 큰 혜택을 받을 가능성은 높다면서 사실은 확실하지 않지만 거의 완전한 빌드인 것처럼 보이지만 일부 부분이 부족하다고 한다.

소스 코드에는 여러 실행 파일이 포함되어 있지만 엑스박스 코드와 게임 자산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인터넷 아카이브 주석 필드에 오류가 발생해 컴파일할 수 없다거나 또는 코드를 배우면 이 게임을 디버그해 PC 버버전을 실행할 수 있다는 글도 있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