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디스코드, 유료 콘텐츠 판매 기능 테스트중

디스코드 개발팀이 유료 콘텐츠 판매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유료 콘텐츠 판매 기능은 앞으로 몇 주 이내에 테스트 개시 예정이라고 한다. 또 서버 참가자를 위해 정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버 구독 기능 강화, 정액 서비스와 매수 콘텐츠를 정리해 표시할 수 있는 서버숍 개발도 발표되고 있다.

디스코드에 추가할 예정인 유료 콘텐츠 판매 기능을 이용하면 서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다. 디스코드는 판매할 수 있는 콘텐츠 예로 요리 레시피, 게임 공략법, 사진 촬영 레슨, 벽지 세트, 사진 편집 필터, 디지털 사진집 등을 들고 폭넓은 종류 디지털 콘텐츠를 밝히고 있다.

또 디스코드에선 한정 규칙이나 한정 채널 참가권을 서버 참가자에게 정액 판매할 수 있는 서버 구독이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다. 이 서버 구독과 새롭게 추가되는 매수 콘텐츠 판매 기능을 정리해 표시할 수 있는 서버숍이 추가되는 것도 발표한 것. 서버숍은 앞으로 몇 주 안에 테스트 제공이 시작될 예정이다.

또 서버 구독 특혜로 사용할 수 있는 미디어 채널도 새롭게 발표됐다. 미디어 채널에선 콘텐츠에 대한 조기 액세스나 한정 사진 등을 올리는 게 가능하다고 한다. 개발팀은 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서버 구독 미가입자라도 유료 플랜 존재를 알 수 있다고 어필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