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美 14세 신동, 대학 졸업 후 스페이스X로…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거주하는 카이란 콰지(Kairan Quazi)라는 14세 소년은 어린 나이지만 산타클라라대학 공학부를 졸업하고 스페이스X에 취직하기로 결정을 했다고 한다. 그는 대학 사상 최연소 졸업생이라고 한다.

이 소년은 2살일 때 완전한 문체로 말을 할 수 있었고 아이큐 뿐 아니라 EQ도 높았다고 한다. 3학년 때에는 부모나 교사가 학습 능력이 현재 교육에 맞지 않는다며 9세에 커뮤니티 칼리지에 입학하고 11세에는 산타클라라대학에 입학했다. 대학에 가서야 소년은 자신이 배워야 할 수준 수업을 받고 있다는 걸 실감했다고 한다.

또 여러 인턴 신청 기업 중 유일하게 OK를 받은 곳은 인텔로 이곳에서 일할 기회도 얻었다. 아직 10대이기 때문에 어떤 기업이라도 괜찮았지만 인텔 지능형 시스템 연구 소장은 만나서 입사에 도전하라고 말하려 했지만 소년은 인텔 입사 대신 스페이스X를 택했다. 엄마와 워싱턴으로 이사해 사내에서 인터넷 위성인 스타링크 소프트웨어 기사가 되기로 결정한 것.

소년은 연상인 대학 친구와 사이 좋게 지내고 어쌔신크리드를 갖고 놀거나 SF 소설에 심취하는 등 중학생다운 취미도 갖고 있다. 이 소년은 링크드인을 이용하고 있었지만 링크드인 이용 규약에 최연소 사용은 16세부터로 되어 있어 계정은 현재 삭제되어 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