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마인크래프트, 크롬북 공식 대응한다

모장스튜디오(Mojang Studios)가 제공하는 샌드박스형 게임인 마인크래프트가 6월 7일 크롬북에 정식 대응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해당 크롬북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모장스튜디오와 구글은 마인크래프트 최신 버전(Trails & Tales)을 전달하는 동시에 마인크래프트가 크롬북에 정식 대응했다고 밝혔다. 마인크래프트를 크롬북에서 즐길 수 있는 최소 사양은 크롬OS 111 이상에 64비트 아키텍처(x86_64, arm64-v8a), 프로세서(MD A4-9120C, 인텔 셀러론 N4000, 3865U, i3-7130U, m3-8100Y, 미디어텍 Kompanio 500 (MT8183), 퀄컴 SC7180(7c Gen1) 이상), 램 4GB 이상, 저장공간 1GB 이상이다.

마인크래프트에는 윈도와 맥, 리눅스를 지원하는 자바 버전과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iOS,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통합 버전이 있지만 크롬북 버전 마인크래프트에서도 통합 버전 특징은 다른 플랫폼과의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며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 액세스, 서버 구독 서비스(Realms)도 이용할 수 있다.

크롬북에서 마인크래프트를 구입하면 동일 구글 계정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기기에 무료로 마인크래프트를 내려 받을 수 있다. 또 이미 안드로이드 버전 마인크래프트를 구입하면 동일 계정으로 크롬북에 로그인해 크롬북 버전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