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알렉사 탑재 기기 쏟아낸 아마존

아마존 알렉사 대응 기기인 에코팝(Echo Pop), 에코쇼5(Echo Show 5) 3세대, 에코쇼5 키드(Echo Show 5 Kids), 에코버드(Echo Buds)를 발표했다.

에코팝은 스마트 스피커로 좁은 장소에도 설치할 수 있으며 4가지 색상 가운데 고를 수 있다.

에코쇼5 3세대는 영상 재생이나 사진 열람 등도 가능한 스마트 디스플레이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에서 스피커를 재설계해 저음이 2배가 됐다고 한다. 프로세서에는 AZ2 내추럴 엣지(AZ2 Neural Edge)를 채택했다. 에코쇼5 3세대 가격은 89.99달러다.

에코쇼5 키드는 에코쇼5 3세대와 동등한 스피커와 처리 칩을 탑재한 어린이용 스마트 디스플레이다. 에코쇼5 키드에는 에코쇼5 3세대 각종 기능에 더해 농담이나 숙제 도움 등을 포함한 아이를 위한 알렉사, 영상 통화 연락처를 보호자가 관리할 수 있는 기능 등 아이가 사용하는데 적합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가격은 99.99달러다.

에코버드는 알렉사를 지원하는 완전 무선 이어폰이다. 1회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며 케이스에 넣어 충전하면 최대 20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또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며 두 장치와 동시에 페어링해 재생 장치를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다. 가격은 49.99달러다.

그 밖에 에코오토(Echo Auto) 2세대는 차량 내에 설치해 알렉사 기능을 내부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기다. 마이크 5개가 탑재되어 있어 카오디오나 로드 노이즈 영향을 억제하면서 사용자 말을 인식할 수 있다. 또 마이크 온오프 버튼도 탑재되어 있어 음성 인식을 정지시킬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