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맥 명작 화면 보호기를 CSS로 재현한 사이트

맥에서 유명한 스크린 세이버로 알려진 애프터 다크(After Dark)를 CSS로 재현한 웹사이트가 있다. 플라잉 토스터 같은 스크린 세이버를 웹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볼 수 있다.

이곳을 방문하면 메뉴가 나온다. 이 가운데 원하는 걸 선택하고 클릭하면 된다. 애프터 다크에서 가장 유명한 플라잉 토스터(Flying Toasters)는 날개가 달린 토스터가 날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양한 물고기가 수영하는 피시(Fish), 지구가 날아다니는 글로브(Globe), 비내리는 모습을 그린 하드 레인(Hard Rain), 하얀 공이 날아다니는 바운싱 볼(Bouncing Ball), 별 사이를 워프하는 워프(Warp), 점심 식사 나왔다는 표시를 해주는 메시지(Messages), 왜 내 맥을 보고 있냐는 메시지를 표시하는 메시지2(Messages 2), 더 빨리 사라지는 페이드 아웃(Fade Out), 애프터 다크를 디자인한 베이커리시스템즈 로고가 표시되는 로고(Logo), 강한 비가 내리는 모습을 그린 레인스톰(Rainstorm), 스포트라이트(Spotlight) 등이 있으며 램더마이저(Randomizer)를 클릭하면 12종류 화면 보호기 중 하나가 임의로 표시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