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페이스북, 블록체인 인력 모집중

페이스북이 블록체인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사이트를 통해 블록체인 인원을 모집 중이라는 것. 블록체인 관련해 6일 기준 7개 분야, 10일에는 5개 분야를 모집 중이다. 분야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데이터사이언티스트, 제품 마케팅 등 다양하다.

페이스북은 모집 공고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모든 측면에 관심을 기울이고 검토 중이라는 말로 페이스북이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다는 점을 설명하고 있다. 또 페이스북의 궁극적인 목표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접근할 수 없던 수십억 명을 돕는 것이라면서 금융 서비스나 정보 저장을 위한 새로운 방법,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페이스북은 지난 5월 블록체인 팀을 시작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이사를 맡았던 데이비드 마커스가 맡아 페이스북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진출을 본격화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지난 9월 페이스북 본사 채용 인원에도 블록체인 영역에서 사업 개발이나 제휴 관련한 인물을 뽑는 채용 페이지가 등장했고 모집 공고 내용 중 적어도 15년 이상 거래 경험을 보유하고 글로벌 사업 개발팀을 견인할 수 있는 인재를 찾는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같은 기술 기업은 제품 출시가 다가오면 브랜드 마케팅 인력을 고용하는 게 일반적이라는 점에서 페이스북이 블록체인 제품 기술 개발 단계를 끝내가고 있는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