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캐나다 보석 업체 “비트코인 결제 받는다”

캐나다 보석 업체인 벅크스그룹(BIRKS GROUP)이 미국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인 비트페이(BITPAY)와 제휴를 맺고 비트코인을 통해 보석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벅크스는 지난 1879년 설립한 곳으로 퀘벡주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번 결정에 따라 캐나다 내 30개 매장 중 8곳에서 암호화폐 비트코인을 통해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7개 매장에선 이미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며 벤쿠버에 위치한 새로운 매장에도 곧 장비를 도입할 예정이라는 것.

벅크스그룹 CEO인 장 크리스토프 베도스는 이 같은 노력이 매우 의미 깊은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근간 기술인 블록체인은 이미 보석 산업에서도 원자재 추적 등에 이용된 사례가 있다. 지난 10월에는 세계 최대 다이아몬드 생산 업체인 알로사(Alrosa)가 블록체인 추적 시범 사업의 일환으로 드비어스의 ‘Tracr’에 참여하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