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메타가 공개한 복합현실 가능한 VR 헤드셋 데모

메타가 개발 중인 차세대 가상현실 헤드셋인 프로젝트 캄브리아(Project Cambria)를 이용해 마크 주커버그 CEO가 직접 복합현실을 체험하는 데모 영상을 공개했다. 그가 체험한 데모는 월드 비욘드(The World Beyond)라고 불리며 곧 공개 예정이다.

주커버그가 손에 든 건 개발 중인 독립형 가상현실 헤드셋으로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가상현실 헤드셋인지는 알 수 없다. 메타 독립형 가상현실 헤드셋인 메타 퀘스트2는 인사이드 아웃 카메라를 통해 자신의 주위를 흑백 영상으로 볼 수 있는 패스스루가 가능했지만 프로젝트 캄브리아 헤드셋은 풀컬러로 패스스루가 가능하다. 완전한 사양은 알 수 없지만 이미지 센서 해상도가 메타 퀘스트2 3배라고 한다. 또 주커버그에 따르면 이 헤드셋에는 적외선 심도 센서도 갖추고 있다고 한다.

메타는 프로젝트 캄브리아 경험을 가상현실이 아니라 복합현실이라고 어필하고 있다. 예를 들어 가상 데스크톱으로 브라우징을 하면서 패스스루한 현실로 수중 메모장에 정보를 기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복합현실에서 자신의 방을 마치 요가 스튜디오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프로젝트 캄브리아는 풀컬러 패스스루를 활용한 복합현실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