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화성 VR 시뮬레이터, 시나리오 콘테스트 열린다

미항공우주국 나사(NASA)가 화성 환경 시뮬레이터인 마스 XR 오퍼레이션스 서포트 시스템(Mars XR Operations Support System) 시나리오 구축을 소재로 한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총상금은 7만 달러다.

마스 XR 오퍼레이션스 서포트 시스템은 2022년 4월 출시된 에픽게임즈 언리얼엔진5를 이용해 나사가 부엔디아(Buendea)와 공동 개발한 화성 가상 환경 시뮬레이터다. 다만 시뮬레이터가 있을 뿐인 상태로 화성에서 조우할 가능성이 있는 선외 활동 시나리오를 구축하는 걸 목적으로 한 콘테스트를 개최하게 된 것.

콘테스트는 기지 설영, 과학 연구, 유지 보수, 탐사, 자유 5가지 카테고리로 나뉜다. 카테고리마다 4가지 상을 마련하고 있으며 카테고리별 우수자에게는 6,000달러가 주어진다. 참가 자격은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시나리오 구축에 필요한 편집기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제공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