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넷플릭스, 최고 추천 작품엔 이 버튼을…

넷플릭스에는 콘텐츠에 대한 좋은 평가나 불평을 하는 기능이 있다. 그런데 넷플릭스가 이 작품은 최고로 재미있었다며 호평을 할 수 있는 기능(Love this!)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넷플릭스는 4월 11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 기능을 리뷰 기능에 도입했다고 밝힌 것. 넷플릭스는 2017년부터 지금까지 이뤄지던 5점 평가 시스템을 폐지하고 좋아요(I like it)이나 싫어요(Not for me) 2단계 평가로 바꾼 바 있다.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해 작품을 선호하는지 여부를 평가해 넷플릭스가 추천 작품을 선택하는 추천 기능을 개인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넷플릭스는 이 기능에 대해 작품에 대한 생각을 좋거나 싫다는 2가지로만 말할 수밖에 없다는 걸 점차 알게 됐다며 정확하게 반영한 추천 작품을 프로필에 표시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3단계 평가로 하는 건 추천 기능 정밀도를 높이는 것이며 이번 기능 추가 목적이라는 얘기다.

이 기능은 4월 11일부터 웹과 TV, 안드로이드와 iOS용 앱에서 제공되는 넷플릭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