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공인 대리점에서 단말 수리를 하거나 엔지니어가 집을 방문해 단말 수리를 하는 등 여러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새로 사용자가 스스로 부품을 궁입해 단말을 수리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기기 수리 업체인 아이픽스잇(iFixit)과 협력해 실시하는 것으로 순정 교환 부품, 수리 툴, 알기 쉬운 설명서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고 한다. 제공 부품은 디스플레이 어셈블리, 후면 유리, 충전 포트다. 교체한 뒤 사용하던 부품은 삼성전자에 보내면 재활용된다.
대상 단말은 갤럭시 S20과 S21 패밀리 외에 갤럭시탭 S7+이며 아직 최신 기종인 갤럭시 S22 패밀리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대상은 확대할 예정이다. 이 같은 정책은 2021년 10월 마이크로소프트, 11월 애플이 각각 부품이나 툴 제공과 판매를 결정한 바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