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트위터, 타임라인 스와이프 전환 기능 제공한다

트위터가 3월 11일 시계열 타임라인으로 할지 지금까지처럼 홈 타임라인으로 할지 스와이프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을 iOS용으로 선보였다.

기존 트위터 타임라인에선 추천 트윗이 우선 표시되는 홈 타임라인과 최신 트윗에서 시계열로 표시되는 최신 타임라인 2종류가 있으며 앱 오른쪽 상단 아이콘을 통해 전환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에서도 오른쪽 상단 아이콘에서 최신 타임라인 표시를 선택하는 건 바뀌지 않지만 이 경우에도 홈 타임라인은 항상 표시되며 스와이프로 최신 타임라인으로 전환하는 형태다.

스와이프로 바로 전환할 수 있는 건 편리하다고 하면 편리하지만 지금까지 최신 트윗을 표시하고 있던 사람에게는 불필요한 탭 1개더 많이 표시되게 된다. 이 기능은 2021년 10월부터 iOS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해왔지만 그 때에도 최신 트윗을 기본으로 해주라거나 원래 홈이 필요 없다는 의견도 많았다. 이런 의견은 눈에 띄게 쉽지만 해당 사양을 원하는 사용자가 얼마나 있었는지는 신경을 쓸 필요는 있을 수 있다. 참고로 스와이프 전환은 곧 안드로이드와 웹 버전에도 도입될 예정이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