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틱톡, 영상 재공유 기능 테스트중

틱톡(TikTok)이 친구에게 추천 동영상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리포스트(Repost)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 이 기능에 대한 공식 발표는 없지만 소수 사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하고 있다.

틱톡에는 지금까지 친구에게 동영상을 공유하는 기능은 있었지만 상대방을 지정해 공유하는 DM 방식이었다. 이에 비해 테스트 중인 리포스트는 팔로우된 상대방 피드에 표시된다. 다시 공유할 때 공유하는 이유에 대한 댓글을 달 수 있다. 트위터 리트윗 동작이지만 리트윗과 달리 공유자 프로필 화면에는 표시되지 않는다.

덧붙여 지금은 서로 팔로우한 경우에만 리포스트로 공유한 동영상이 표시된다고 한다. 예를 들어 팔로어 수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리포스트를 해도 해당 인플루언서에 팔로우한 상대방에게만 표시된다. 이 방식이라면 많은 사용자를 팔로우한 사람이라도 피드가 리포스트로 채워져 버리는 일은 없을 것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