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레노버가 발표한 알렉사 대응 스마트 탁상시계

레노버 스마트 클록 에센셜 위드 알렉사 빌트인(Lenovo Smart Clock Essential with Alexa Built-In)은 레노버가 CES 2022 기간 중 발표한 스마트 탁상시계다. 아마존 음성 비서인 알렉사에 대응해 알람이나 일기예보, 일정 등을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는 것 외에 화려하게 빛나는 조명을 곁들인 독(Ambient Light Dock)도 지원한다.

앰비언트 라이트 독은 7가지 색상으로 빛을 다양한 패턴에 따라 내며 알렉사나 앱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 제품 외에도 스마트폰 등 충전용 무선 충전 패드와 나이트라이트를 일체화한 액세서리(Lenovo Wireless Charging Dock with NIght Light)도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사양을 보면 암로직(Amlogic) A113X 프로세서와 램 4GB, 스토리지 4GB, IEEE802.11n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5.1을 지원하며 본체 무게는 249g이다. 이 제품은 시계나 일기 예보 등 고정 정보만 표시하는 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다. 화면은 터치를 대응하지 않기 때문에 본체 상단에 위치한 버튼 4개나 음성, 앱으로 조작한다. 가격은 60달러로 저렴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